본문 바로가기
경기권 여행/경기도 양평

양평 가볼만한 곳 [양평 두물머리, 연핫도그, 수수카페, 수풀로 양수리]

by 혜이리 2022. 9. 16.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혜이리입니다 :)

오늘은 양평 가볼만한 곳으로 "두물머리와 수수카페"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양평 당일치기 여행코스]

청목장어(점심) - 세미원 - 두물머리 - 두물머리 연핫도그(간식) - 수수카페 - 수풀로 양수리 공원(산책)

* 세미원과 청목장어에 대한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2022.09.15 - [국내 여행/양평 여행] - 양평 가볼만한 곳 [양평 세미원, 양평 연꽃, 청목장어]

 

양평 가볼만한 곳 [양평 세미원, 양평 연꽃, 청목장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혜이리입니다 :) 오늘은 양평 가볼만한 곳으로 "세미원과 두물머리"를 추천드리고, 더불어 인근 음식점과 카페를 함께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당일치기로 충분히 다녀오실

traveltohyeil.tistory.com

 

 

1. 양평 두물머리 (양수리)

 

 

먼저, "두물머리"의 위치입니다. 신양수대교를 따라 아래 쪽에 무료 공영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는데, 성수기나 주말에는 차들로 많이 붐빈다고 합니다..!

 

양평 두물머리

양평 가볼만한 곳을 떠올리면 대부분 "두물머리"를 생각하실 텐데요. 두물머리는 북한강과 남한강의 두 물이 합쳐지는 곳으로, 이를 한자로 쓰면 "양수리(兩水里)"라고 합니다. 두물머리는 양수리에서도 나루터를 중심으로 한 장소를 가리킨다고 합니다.

 

강으로 늘어진 수양버들

두물머리는 푸른 하늘과 초록빛 식물들의 조화, 강으로 늘어진 수양버들 등 강가 특유의 아름다운 경관 덕분에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장소입니다. 웨딩, 영화, 광고, 드라마 촬영 장소로도 자주 이용된다고 하는데, 드라마에 자주 나오는 두물머리의 커다란 느티나무는 400년 이상이나 되었대요...!!

 

아기 호랑이 조형물

산책 길을 따라 걷다 보면 귀여운 조형물도 보입니다. 호랑이 아가들 덕분에 고뽕이 차오르더군요ㅎㅎ

그리고 조형물 근처에 작은 옷가게, 악세사리 샵도 있었습니다. 저도 여기서 머리핀이랑 티셔츠를 구매했어요. 유명 관광지에 있는 가게들은 비싼 경향이 있는데, 그래도 여기는 나름 합리적인 가격이더라구요~!

 

두물머리 연핫도그

두물머리에서 나가는 길에 전참시에 나온 "두물머리 연핫도그"를 발견했습니다!! 순한맛 핫도그와 매운맛 핫도그가 있는데, 한 개 당 4,000원입니다. 핫도그의 바삭함에 케첩과 머스터드 소스가 듬뿍 더해져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강가와 연잎을 바라보면서 핫도그를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핫도그 집 옆에 레모네이드도 파는데, 시럽이 아닌 생 레몬을 갈아 넣어서 맛있었습니다!!

 

 

 

2. 수수카페

 

 

다음으로는 양평 가볼만한 곳으로 "수수카페"를 추천드립니다. 두물머리에서 수수카페까지 차로 6분, 도보로 35분, 자전거로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수수카페 야외

저는 평소에 예쁜 카페를 찾으러 다니기보다는, 조용하고 익숙한 카페를 다니는 타입인데요. 하지만 수수카페만큼은 양평에 올 때마다 가고 싶을 정도로 너무 마음에 드는, 아름다운 카페였습니다. 해가 질 때쯤 방문하여 야외 테이블에 앉았는데, 마치 외국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한가롭고, 자유롭고, 잔잔한 이 느낌... 잊을 수가 없습니다.

 

수수카페에서 바라본 하늘(왼쪽)과 카페 음식(오른쪽)

책장을 저절로 넘기게 되는 뷰 구경하시면서 커피 한 잔의 여유 즐기다 가세요~!

 

수수카페 내부

야외 테이블을 선호하시지 않는다면, 내부에 계셔도 됩니다. 내부에서도 아름다운 뷰가 잘 보입니다!!

 

수풀로 양수리 공원

그리고 수수카페에서 나와 산책을 하고 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근처에 "수풀로 양수리"라는 자연 생태공원이 위치하고 있거든요. 공원 가는 길에 양수철교도 구경하시고, '풍경멍+숲멍+바람멍'도 즐기다 가세요~!

 

 

<양평 가볼만한 곳> 소개는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알차고, 즐거운 양평 나들이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해요 :)

 

 

반응형

댓글